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산강 생태탐방 강변도로 무안~나주 구간 연내 개통
상태바
영산강 생태탐방 강변도로 무안~나주 구간 연내 개통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19.06.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전남 나주시 영산포구에서 무안군 몽탄포구를 이으며 지역 레포츠·생태탐방 활동의 명소가 될 영산강 강변도로(34㎞)가 연내 개통된다.

영산강 강변도로는 2011년부터 2천 50억 원(국비 90%)을 들여 영산강 고대 문화권 특정 지역 개발사업으로 추진됐다.

영산강은 담양군 용소에서 발원해 광주시-나주시-영암군 등 8개 시군 116㎞를 거쳐 바다와 이어진다.

2005년 국토교통부의 '영산강 고대 문화권 특정 지역 지정 및 개발계획'에 따라 이 일대 문화자원 개발사업을 하고 있으며 강변도로도 그중 하나다.

이번에 개설하는 강변도로 구간은 34㎞로 폭은 10m이며, 교량 8곳 터널 1곳이 개설된다.

주변에 이팝나무·산사나무·편백 등 키 큰 나무와, 배롱나무·영산홍·무궁화·개나리 등을 함께 심어 철 따라 꽃들이 피고 지도록 꾸몄다.

비탈 경사는 2~6%로 비교적 완만해 자전거·인라인스케이트·달리기 등 지역 레포츠 활동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물과 주변 경관을 최대한 조망할 수 있으며 곳곳에 생태 탐방로와 쉼터 등을 마련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영산강 고대문화유적과 주변 마을을 연결하는 접근로 역할도 하게 되며, 강변 마라톤 코스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