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 지역밀착형 연구활동 지원 컨소시엄 선정
상태바
대구시, 지역밀착형 연구활동 지원 컨소시엄 선정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6.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대구시는 대학의 연구동아리와 기업이 연계한 ‘지역밀착형 연구 활동 지원 공모사업’에서 3개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전국 최초로 대학(원)생 주도의 연구 동아리를 발굴·육성하고 아이디어 구상과 실현 등 연구 활동과 관련된 문제를 기업과 함께 해결하는 지역밀착형 연구 활동 지원 사업을 이달부터 진행한다.

산학협력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 미래신산업 성장의 원동력인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은 대구·경산소재 대학의 이·공과계열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연구동아리와 대구소재 기업이 연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미래 산업 관련 대학의 연구동아리와 기업의 연계를 통해 상호 소통·교류·협력의 신(新)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1.2차 서면과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 컨소시엄은 주제별로 각 6000만원 이내의 연구 활동비와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선정된 컨소시엄은 경북대학교의 연구동아리 크누비와 이인텔리전스 기업이 ‘인텔리전트 크누비’로 차량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술개발을, 대구보건대학교 간호창업동아리와 ㈜줌랩(JUMLab)이 ‘널슐린(NURSULIN)으로 기존 인슐린 투여방법 개선을 위한 기술개발을, 대구한의대학교 창업동아리 코메와 ㈜튜링겐코리아가 아로메이트(AROMATE)로 피부세포 활성화 효능의 아로마 제품 연구개발 기술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