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관광 콘트롤타워 강원관광재단 설립 ‘초읽기’
상태바
강원관광 콘트롤타워 강원관광재단 설립 ‘초읽기’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9.10.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석모기자 > 강원도는 오는 14일 도의 미래 관광산업을 견인하고 도 관광마케팅 전담기구로서 도·시·군을 망라한 통합마케팅 전담기구인 ‘강원관광재단’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다.

 협약 내용은 ‘강원관광재단’의 성공적인 설립 및 운영을 위한 공동출연, 도·시·군 소속 직원의 순차 파견을 통한 공무원의 관광 전문인력 양성, 지역별, 권역별, 특화 연계 관광상품개발, 협업체계 구축, 국내·외 공동마케팅, ‘강원관광재단’의 위탁사업 지속 발굴 추진 등 관광 전 분야에 대한 하나 된 관광정책 추진이다.

 재단은 최초 설립시 45명 내·외로 3실 10개 팀으로 출범 예정이고, 조직 안정을 위해 도·시·군에서 공무원을 파견하고, 분야별 전문 인력 채용해 운영 예정이다.

 ‘강원관광재단’은 도·시·군의 하나 된 관광정책 추진을 통해 타도와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통합형 마케팅 전담기구로서 도·시·군을 묶는 구심점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

 특히, 도의 우수한 관광 자원을 활용한 자연 관광 분야, 미래 관광 분야, 국제회의 연계 관광 분야, 스포츠 관광분야, 교통 연계 관광분야, 관광 창업 및 일자리 분야 등 각 분야별 전담팀을 구성 운영하고, 팀별 협업을 통한 시너지효과 극대화로 도 관광산업 발전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것이다.

 한편, ‘강원관광재단’은 급변하는 정부의 관광정책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공무원의 순환보직에 따른 전문성결여, 업무 연속성 단절 등 문제점을 보완을 위한 대응책으로서, 강원연구원에서 설립필요성 및 타당성 용역결과 필요성이 제기돼, 현재 추진 중에 있다.

 현재 도는 행정안전부와 출자출연기관 승인을 위한 협의 중에 있으며, 내년 7월 설립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에 있다.

 춘천/ 이석모기자 sm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