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연오 세종우리신협 이사장 “지역과 함께하는 신협 거듭”
상태바
김연오 세종우리신협 이사장 “지역과 함께하는 신협 거듭”
  • 세종/유양준기자
  • 승인 2018.05.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경제 멘토링 프로그램 MOU 체결

 “변화하는 신협, 지역과 함께 하는 신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히며 지난 2월 취임한 세종우리신협 김연오 이사장의 발 빠른 행보에 지역민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2018년도 신협 협동경제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 및 발대식을 가졌다.


 ‘신협 협동경제 멘토링’은 세종우리신협이 직접 멘토가 되어 아이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 하며 올바른 경제관념 및 소비습관을 일깨워주기 위한 사업이다.


 세종우리신협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관계형성 및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하는 등 신협에서 직접 준비한 눈높이 경제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경제관념 및 소비습관을 올바르게 지도할 계획이다.


 또 문화체험, 직업체험, 전통시장 장보기 및 경로당 자장면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병행해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12월에는 그동안 배워온 금융과 경제지식을 퀴즈형식으로 맞춰보는 ‘신협 골든벨’프로그램운영과 아이들의 재능발표 등으로 그동안의 추억을 다시금 되새기게 할 계획이다.


 김연오 이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협동경제 멘토링은 아동·청소년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세종우리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