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 천만송이 장미축제 ‘활짝’
상태바
삼척 천만송이 장미축제 ‘활짝’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8.05.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장미축제 18일 오픈
‘황금장미를 잡아라’ 등 행사 다채

 강원 삼척시는 단일규모 세계 최대, 유일의 천만송이 장미와 함께 새로운 미래가능성을 제시하는 꿈과 희망의 대향연, ‘2018 삼척 장미축제’를 오는 18일 오픈한다.


 천만송이 장미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천만송이 장미만큼 수 많은 즐거움과 아름다운 낭만이 가득한 스토리형 축제로 구현하기 위해 웰컴존, 드림랜드, 로맨틱 존 등 관람객 참여형 퍼포먼스 및 이벤트 23종을 마련했다.


 18일) 오후 7시 개막식에는 권용상 무용단의 창작무용 ‘장미의 전설’을 시작으로, 유리상자, 김보경, 춘자 등 젊음과 감성의 뮤직페스티벌을 통해 관광객과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19일부터 매일 밤 명화와 함께하는 로맨틱 시네마 콘서트를 비롯해 플래시몹, 포토타임 및 선물증정 등 20M 구간의 로라·로미 장미꽃 퍼레이드, 장미 DIY 체험, 물총싸움과 스탬프 랠리, 월드푸드 페스티벌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특히, 올해 장미축제는 방문객이 바로 주인공인 ‘나야 나’ 콘셉트로, 직접 참여하여 꿈과 끼를 발산하고 나만의 인생 샷을 담아내는 추억이야기다.


 금년에 업그레이드한 6개 행사 가운데 대표적으로, 매일 40만 원 상당 순금 황금 장미를 잡아라! 시크릿 박스, 시상금이 상향된 전국 천만송이 장미가요제, 아빠를... 애인을... 지켜라! 물총싸움, 프로포즈 이벤트 등은 타 지역 장미축제와의 차별성과 경쟁력에서 비교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장미축제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였으니 오셔서 기분좋은 추억, 감동과 재미를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삼척의 에딘버러’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