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군, 국산항공기 신뢰성 높인다
상태바
공군, 국산항공기 신뢰성 높인다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5.16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CG 국제회의 개최…인도네시아 등 6개국 참석
수출국과 협력 강화·항공기 운용 정보·노하우 공유

 공군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국산항공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수출국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기술, 안전, 후속지원 등 항공기 운용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KAI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공군회관에서 공군군수사령부 주관으로 ‘제9회 K-TCG 국제회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국제회의에는 국방부·공군·방사청·한국항공우주산업(KAI) 등 국내 관계자 100여 명과 국산 항공기 구매국인 인도네시아·터키·페루·태국·필리핀·세네갈 등 총 6개국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다.
 K-TCG 회의는 국산항공기의 신뢰성 강화를 위해 2016년부터 비행안전 정보를 공유하는 SMG회의와 통합 운영되고 있다.


 공군군수사령관 조광제 소장(공사33기)은 “이번 회의를 통해 우리공군과 국산 항공기 운영국간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항공기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 국산항공기의 해외 수출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회의 첫날인 15일에는 한양대 조진수 교수가 ‘미래 군수환경 대비 항공무기체계 발전방향’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며, 제작사인 KAI가 항공기 ‘총 수명주기 관리 방안’과 ‘KF-X 개발 진행 현황’을 발표하고, 군수사에서는 ‘한국공군 항공기 수명관리 방안 및 주요 품질 개선 사항’을 발표한다.


 특히, 해외 참가국 중 인도네시아, 터키, 페루, 필리핀 공군이 KT-1, T-50 등 국산 항공기의 운영현황을 직접 발표할 예정으로 국가간 실질적인 정보교류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날인 16일에는 국가별 주요현안에 대한 기술 지원 미팅 진행되며, 17일에는 이번회의에 참여한 해외 관계자들이 KA-1, FA-50 등 국산 항공기 운용부대인 공군8전투비행단을 방문해 항공기 운용 현장을 직접 살펴 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