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제와이즈맨 여수세계대회 성료
상태바
국제와이즈맨 여수세계대회 성료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08.1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로 새로워진다’ 주제 분야별 일정 소화
“와이즈맨 봉사정신 지구촌 곳곳 전파할 것” 다짐

 국제와이즈맨 회원들의 친선교류 한마당인 ‘제73차 국제와이즈맨 여수세계대회’가 4일간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폐막했다.


 여수세계대회 준비위는 12일 여수엑스포컨센션센터에서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행사를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이날 폐막식에는 문상봉 국제총재(사진)와 각 나라 지도자 등이 대거 참석해 와이즈맨의 진정한 봉사정신을 지구촌 곳곳에 전파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과 카나다, 덴마크, 인도 등 73개 나라에서 300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변화로 새로워지다(Yes, We Can Chnge!)'라는 주제로 4일간의 분야별 일정을 소화했다.


 이들이 여수에 4일간 머무르면서 여수지역 숙박·음식업체는 최대 호황을 누리는 등 상당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올린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이번 대회 개막식에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영상으로 소개하면서 여수를 국제 해양관광도시에 각인토록 했다.


 와이즈맨 회원들도 여수세계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여수시 웅천공원에 기념비를 건립하는 등 여수세계대회의 참다운 자취를 여수 곳곳에 남겨두고 떠났다.


 문상봉 국제총재는 “해양관광 중심의 도시에서 전 세계 와이즈맨 지도자들과 회원 여러분들을 만나게 돼 무척이나 설레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함께 색다른 여수의 낭만으로 잊지 못할 세계대회를 성공리에 치르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