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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민원해결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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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민원해결 시스템 도입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11.08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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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도 춘천시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시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민원해결 시스템을 도입한다.
 시는 시청 공무원들이 운영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가 민원 해결에 톡톡한 효과가 있는데 따라 운영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한발 앞선 민원처리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청 공무원들은 지난 2014년 10월부터 직원 전용 스마트폰 소셜 네트워크인 ‘스마일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출·퇴근이나 출장 중 발견한 시민 불편사항, 위험요인 등이 확인되면 사진과 내용을 올려 해당부서와 빠르게 공유하고 민원발생을 앞서 해결하거나 개선하고 있다.
 도로 파손, 가로등 보수, 교통신호체계 정비, 청소민원 등 주민불편 사항을 직원들이 파악해 밴드에 게시하면 해당부서에서 바로 현장을 확인, 처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접수된 의견은 1000여 건으로 민원 불편신고, 정책제안, 행사안내 등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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