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장기기증문화 확산 기여 '타의귀감'
상태바
순천시, 장기기증문화 확산 기여 '타의귀감'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11.1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최근 서울 소공동 소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질병관리본부 주최의 ‘2016 희망의 씨앗 생명나눔 기념행사’에서 장기기증 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보건복지부 장관기관표창을 받았다.
 ‘이해와 공감, 함께 그리고 더 멀리’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17개 시도, 장기이식등록기관, 장기이식의료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한 해 동안 장기 및 조직 기증자 발굴과 기증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36명), 기관(6개소), 지자체(순천시, 아산시)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지난 2009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기기증 등록기관으로 지정된 순천시는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생명나눔 서약을 할 수 있도록 보건소, 병의원약국, 읍면동 주민센터 등 100여 개의 접수처를 운영하고 있다.
 또 각종 행사와 연계해 장기기증 문화 확산운동을 펼친 결과 지금까지 1만 3845명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했으며 2018년 1만 명 목표를 2년이나 앞당겨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장기기증 문화 활성화를 위해 순천시 장기 및 인체조직 등 기증 장려를 위한 조례를 제정해 장기기증 희망등록자에게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 관광지, 교육, 주차장 이용 등에 각종 면제 및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장기기증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