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청 공무원노동조합“지역경제 활성화”힘 보탠다
상태바
강원도청 공무원노동조합“지역경제 활성화”힘 보탠다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7.01.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권한대행 백승만)에서는 조합출범 13주년을 맞아 조합원들의 축하선물로 강원상품권 6천만원을 구입하기로 결정하였다.


노동조합은 1월 23일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최문순 도지사, 백승만 위원장 권한대행 및 노조임원, 관련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상품권 구입과 함께 환담을 하였다.


백승만 권한 대행은 이자리에서 “노동조합이 상품권을 구입한 계기는 올해 초 출시한 강원상품권의 유통촉진과 활성화를 통하여 침체되고 있는 강원경제를 살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힘을 보태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최문순 강원도지사는“어려운 시기에 노동조합에서 강원상품권을 구입하여 주어서 감사드리며, 이를 계기로 도민들에게 널리 확산되고 유통되어 지역경제가 획기적으로 살아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에서는 ’14년 3.9조원, ’15년 5.5조원 규모의 지역자금이 수도권 등으로 유출되는 등 그 심각성이 더해 가고 있어, 도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자 올해초부터 강원상품권을 도입하여 유통하고 있다.


강원상품권은 5000원, 1만원, 5만원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해 30억원을 발행한데 이어, 올해초에 250억원을 추가로 발행하여 침체된 강원경제를 되살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