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서 잊지못할 ‘겨울추억’을
상태바
정선서 잊지못할 ‘겨울추억’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1.1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드름축제 내달 7일부터 19일간
이색 설상스포츠 등 체험거리 풍성

 세계인들의 축제이자 인류 화합의 장,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서는 재미있고 신나는 전통 설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올 겨울 녹지 않는 겨울의 추억을 새겨보는 건 어떨까.


 정선군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정선 고드름축제를 2월 7일부터 25일까지 19일간 정선 조양강변을 비롯해 정선 5일장터,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연다고 15일 밝혔다.
 정선 고드름축제 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방문객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조양강변에 마련된 설원정원에서는 재미있고 신나는 이색 동계올림픽 설상 스포츠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를 알리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색 설상스포츠는 눈 신발로 알려진 설피와 전통스키, 눈썰매 등을 활용한 릴레이 경주대회이다.
 설피와 전통스키는 우리 선조들이 겨울이되면 눈 신발을 신고 썰매를 타며 사냥을 즐기던 도구이자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 특성상 이동수단으로 사용해 왔다.


 이와 함께 설상스포츠 대회는 설피와 전통스키, 눈썰매를 활용한 3종 혼합릴레이 경기를 비롯해 설원 마라톤 등 총 9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밖에 3종 혼합경기는 읍·면 및 직장, 단체, 학생(초·중·고), 여자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릴레이, 남·녀가 함께 참여해 설피와 전통스키를 신고 설원을 달리는 마라톤 대회 등이 있다.


 이외에도 얼음 줄다리기 대회를 비롯해 얼음축구대회, 고드름 연날리기, 겨울 고드름 즉석 노래자랑, 초·중학생 창작자전거 썰매대회 등 다양한 경연프로그램 마련되어 있어 고드름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즐길거리와 체험, 볼거리를 제공한다.
 정선고드름 축제에 대해 문의사항은 정선아리랑문화재단(☎033-560-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