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K-water,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K-water,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년 연속 수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4.1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는 18일 GPTW社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GPTW社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60개 국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이다.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호주와 일본 등 아시아 11개국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신뢰지수, 구성원 평가, 기업문화 등의 글로벌 기준으로 비교하고 평가해 K-water와 다국적 물류 기업인 DHL 등 65개 기업을 선정했다.

K-water는 워크 스마트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를 시행하는 등 임직원의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워크 스마트는 불필요한 일을 줄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대면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대신 화상회의, 부서 간 업무와 자료 공유 시스템 등을 정착시킨 업무 체계다.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로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유연근무제와 요일별로 일정시간에 업무용 PC가 자동 종료되는 PC-OFF시스템, 매주 야근 없는 가정의 날과 Smart Friday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결과 지난해 초과근무율은 2016년 대비 10% 감소했으며,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측정하는 지표인 신뢰 경영지수는 2014년 56점에서 2017년 74점으로 크게 향상했다. 직원 개개인의 업무와 여가 계획에 맞추어 일일 근무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근무시간 선택제를 올해 안으로 도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