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우정청 “ ‘어린이디지털 놀이터’ 우체국서 체험하세요”
상태바
강원우정청 “ ‘어린이디지털 놀이터’ 우체국서 체험하세요”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8.05.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체험 ‘틴틴 우체국’
원주우체국서 AR·VR 등 운영

 강원지방우정청(청장 민재석)은 원주우체국에 23일부터 6개월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틴틴(Teen Teen) 우체국’을 운영한다.


 틴틴우체국에서는 ‘우체국! 과학에 취하다’ 라는 주제로 미래고객 꿈나무를 위한 과학 및 우표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한다. 이곳에서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드론, 우주복 체험 등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가까운 우체국에서 첨단 기술을 체험하고 만나볼 수 있다.


 원주우체국에 설치된 틴틴우체국은 ▲바다속 증강현실(드로잉스캐너) ▲정글 등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드론 조정 목표지점 착륙, ▲우주포토존 구성 및 우주복 입고 사진찍기, ▲ ‘10초 완성’즉석 나만의 엽서 제작 ▲로켓모양 우체통에 나에게 엽서쓰기 타임레터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체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개관당일인 23일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체험모습을 촬영해 나만의 우표와 즉석 나만의 엽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민재석 청장은 “다양한 과학체험과 우표문화 전시공간을 마련함으로써 미래고객인 아이들이 우체국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흥미롭고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틴틴우체국은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지역문화 Hub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