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늦었다 생각말고 어떤 삶 살것인가 중요”
상태바
“늦었다 생각말고 어떤 삶 살것인가 중요”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8.10.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한영대 만학도 3인방, 지치지 않는 열정 ‘화제’

 전남 여수지역 유일의 향토대학인 한영대학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배경희)에는 졸업시즌을 앞두고 아름다운 인생2막을 설계하는 멋진 여성 만학도 3인방이 있어 화제다.
 여수 한영대는 사회복지학과 2학년 김순화(72), 고임주씨(63), 김근례씨(56)를 주변에서 ‘사회복지과 왕 언니 3인방’(앞줄 3명)이라 부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김순화씨는 좌우명을 ‘내 사전에는 불가능은 없다’로 정해두고 있다.
 그는 “70세에 대학에 입학한다니까 자녀들과 주변사람 모두 미쳤다며 만류했다”고 회고하며, “물론 이 나이에 취업도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체력이 다하는 날까지 사회에 봉사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고 힘 줘 말했다.


 고임주씨의 꿈은 ‘책 읽어주는 할머니’가 되는 것이다. 그는 “여고 졸업 후 대학 진학보다 결혼을 선택해 40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 어디든 나를 필요로하는 곳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기 위해 사회복지 학과에 입학해 꿈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올 해 졸업 후 4년제 대학에 편입해 공부를 계속할 예정이다.


 김근례씨는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우리가 어떤 삶을 살 것인가에 인생의 시간을 투자하면 미래의 삶이 행복진다”며 50대 후반 캠퍼스의 낭만과 추억을 돌아보며 희망에 부풀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20~30대 학생들에 뒤지지 않는 지칠줄 모르는 열정이 있다는 것이다.
 여수 한영대 사회복지과 왕 언니 3인방을 보면서 가을날 인생 백세 시대를 사는 우리의 현재를 다시한번 생각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