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청년 도서구입비 50% 지원... 6170명 신청 '호응'
상태바
순천시, 청년 도서구입비 50% 지원... 6170명 신청 '호응'
  •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 승인 2019.01.1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책을 통해 청년 스스로 삶에 주목하고 도서구입에 대한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2017년 하반기부터 시범적으로 시행한 ‘청년 꿈 찾기 도서 지원 사업'에 그동안 6170명이 4만4,000권을 신청해 폭 넓은 청년독서문화 운동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청년 꿈 찾기 도서 지원 사업'은 신청 도서 목록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닌 순천시 청년이면 교양서적부터 전공서적, 수험서도 구입이 가능하기에 많은 청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찾아가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책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 주부, 직장인 등까지 다양했다.
 무엇보다 많은 혜택을 본 이들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으로 도서 구입비용도 정말 큰 부담이 되는데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으며 청년들은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순천시는 올해도 1월부터 작년과 동일한 1인 최대 10만원 이내로 도서구입비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순천시립도서관 도서대출 회원증을 소지한 순천 시민이면 누구나 지정된 서점에서 추천 도서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전 시민 좋은 책 도서 지원 사업'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2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