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재향군인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의령군 재향군인회 정기총회 개최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01.1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재향군인회(회장 김정수)는 14일 11시 의령군보건소 강당에서 이선두 의령군수, 손태영 의령군의회 의장, 손호현 경상남도의회 의원, 재향군인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1부 행사로 2018년 예산결산 및 2019년 사업계획 승인의 건을 심의하고 이어서 2부 기념행사로 진행되었으며, 기념식에서 회원들은 한반도가 남북관계 등 대내외적으로 격변의 시기에 있는 바 지역발전과 국가안보를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진 2부 기념행사에서는 김영곤 정곡면 재향군인회 회장, 의령군 재향군인회 최명기 이사, 엄창익 봉수면 재향군인회 사무장이 군수표창을 받았다.

 

이밖에 안상선 지정면회장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표창장을, 김연희 여성회 사무국장이 경남·울산재향군인회장 표창장을, 하영순 화정면 회장이 경남·울산재향군인회장 여성회장 표창장을 각각 받았다.

 

이날 경남·울산재향군인회장을 대신 해 참석한 유용택 사무처장의 격려금은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한국전참전기념공원 내에 ‘추모의 벽“ 건립 성금 모금함에 기탁했다.

 

또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하여 의령고 이진혁 군(3학년)과 김해외고 최유환 군(3학년)에게 김정수 의령군재향군인회장이 향군장학금을 각각 수여했다.

 

한편 이선두 의령군수는 축사에서 “국가보훈의 궁극적인 목적은 재향군인을 비롯한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공훈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을 지키는 호국에 있다.”고 하고,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드리며 보훈대상자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