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최대호 안양시장, 주민과 ‘소통행보’ 박차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주민과 ‘소통행보’ 박차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19.01.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동 순회 신년인사회 돌입

 경기도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지난 17일 동안구 부흥동을 시작으로 2019년 동 신년인사회에 돌입했다.
 신년인사회는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각 동을 순회해 지역민들과 상견례를 나누는 자리다. 올해부터는 동주민자치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신년인사회에 곁들여지면서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첫 방문지인 부흥동에서 통기타 공연이 있었고 안양2동에서는 댄스무대와 마술쇼가 진행됐으며, 어린이들 재롱잔치가 박달2동에서 열리는 등 화기애애함을 낳았다.
 특히 부흥동방문에서는 특수시책인 ‘행복나눔 사랑방'운영현장을 둘러보고 매우 좋은 시책이라고 전했다. 부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행복나눔 사랑방은 옷 수선과 손뜨개질 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하면서 자율적 모금을 통해 이웃돕기도 실천하는 운영방식이다.

 
 또 18일 비산12동 신년인사회에서는 어린이집 원생들의 나타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노래솜씨를 뽐내 박수갈채를 쏟아내기도 했다.
 신년인사회장을 방문한 최대호 시장은 직원격려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상견례를 하면서 금년도 시정방향에 대해 밝혔다. 주민들과 가볍게 대화하며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최 시장은 신년인사회에 앞서 15일 동안구청과 16일 만안구청을 방문해 구정보고회를 주재, 2019년은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을 본격화 하는 해로 만들 것이라며, 부단한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신년인사회는 다음달 12일 달안동을 마지막으로 14일 동안의 장정을 마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