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산수유꽃축제 성공개최 준비 ‘이상無’
상태바
구례군, 산수유꽃축제 성공개최 준비 ‘이상無’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19.02.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24일 개최…43개 프로그램 운영
산수유 꽃길따라 봄 마중하기 코스 개선
관광객 참여프로그램 확대 등 행사 풍성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올 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란 주제로 내달 16~24일까지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와 산수유 군락지 마을일원에서 9일간 개최 한다고 10일 밝혔다.
 개막식은 의식행사를 간소화, 20주년의 의미를 부여, 산수유의 전래에서부터 시대별 테마로 구성하여 개막공연을 개최하기로 했다.


 대표 프로그램인‘산수유 꽃길 따라 봄 마중하기'코스를 개선,‘산수유 떡 만들기 경연행사'등 관광객이 참여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5개 분야 43종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 주행사장 배치는 관람객들의 동선을 따라 집중 배치, 축제장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일방통행 노선을 개편하는 한편 우회도로를 추가 확보하기로 했다.


 축제 홍보를 위한 산수유꽃 개화 상황을 구례군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볼 수 있도록 하고, SNS 등을 적극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기본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세부운영계획을 마련하여 본격적으로 축제를 준비한다.
 한편, 지난 1999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처음 개최한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전국 산수유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구례 산수유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년 3월 중에 개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