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군정자문교수단과 함께 ‘더 잘사는 태안 기반 조성한다
상태바
태안군, 군정자문교수단과 함께 ‘더 잘사는 태안 기반 조성한다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2.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과 군정자문교수단이 관내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미래발전방안을 모색한다.


군은 지난 20일 제10기 군정자문교수단과 관련 실·과장, 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는 ‘군정자문교수단 정책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탐방은 군정의 싱크탱크(Think-Tank)인 제10기 군정자문교수단이 주요현장을 직접 방문해 추진현황 등을 파악, 군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정자문교수단 등은 이날 ‘백화산 종합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트리워크’ 사업 대상지의 타당성 여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태안관광레저형 기업도시’로 이동해 생태환경도시, 관광·레저기능과 첨단연구기능이 결합된 융·복합도시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해양치유시범센터’가 조성될 남면 달산리를 방문해 자연공원법 제약 등으로 인한 사업추진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공원계획 변경 및 자연공원법 ‘해양치유시설’ 반영 개정 건의를 위한 당위성 제시 등 대응 로드맵에 대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근흥면 신진도 일원의 ‘태안 해안 케이블카 건립’ 사업지를 방문, 위치의 적정성 및 민자유치 공모방식 사업추진의 타당성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만리포 서핑스팟 조성 및 안전교육센터 건립’ 예정지를 둘러보고 안전교육센터와 연계한 주변 관광상품개발 방안 등을 고민하는 한편, 현재 용역 착수단계인 ‘만리포해수욕장 특화 개발계획’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군정자문교수단은 이날 정책탐방 일정을 마무리 한 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 관계자와 정책토론회를 갖고, 태안의 백년 미래를 책임질 핵심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탐방이 태안의 발전 방안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군정자문교수단의 발전적이고 참신한 정책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