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할미꽃축제 구경오세요”
상태바
“정선 할미꽃축제 구경오세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3.13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할미꽃 보존·연구회, 동강할미꽃축제 29일~31일 개최
옷바우 제례·동강변 걷기·짚풀 및 목공예 체험 등 프로그램 다채

 화사하고 아름다운 봄의 전령사 정선 동강 할미꽃과 청정자연을 벗 삼아 추억과 힐링 여행, 행복한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그곳, 아리랑의 고장 정선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 특산종으로 수려한 정선 동강 절벽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정선 동강할미꽃의 신비와 자연의 경이로움, 행복한 봄 여행의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매년 정선에서는 동강 할미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강원도의 봄은 동강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말과 같이 강원도에서 가정 먼저 열리는 정선 동강할미꽃축제는 정선읍 귤암리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정선 동강할미꽃 보존·연구회 주최로 오는 29~31일까지 개최된다.


 한국 특산종으로 세계 유일종인 정선 동강할미꽃은 이른 봄에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화사하고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강한 신비의 꽃으로 하얀 솜털과 함께 아름답고 순수한 그 자태로 사람들 마음 속에 순박함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줘 봄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정선 동강할미꽃 축제는 옷바우 제례를 시작으로 나만의 동강할미꽃 심기, 동강변 걷기, 동강할미꽃 전시, 사랑의 엽서쓰기, 짚풀 및 목공예 체험, 동강할미꽃 및 한반도 지형 사진 촬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밖에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해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정선아리랑 공연, 초청가수 공연, 사물놀이,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정선 동강할미꽃은 정선군 명예군민으로 위촉된 김정명 씨에 의해 지난 1997년 처음 알려졌다. 이후 지난 2008년 정선군 군화로 지정된 동강할미꽃은 한국 특산종이며 세계 유일종으로 흰색, 보라색, 자색, 남색 등 다양한 아름다운 색으로 꽃을 피운다.

   동강유역의 석회질이 많은 바위틈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다른 할미꽃과는 달리 하늘을 향해 꽃을 피우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