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체육고,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 ‘여고부 종합우승’
상태바
대전체육고,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 ‘여고부 종합우승’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5.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체육중·고등학교가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열린 제21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배 전국사이클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여 여고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회 첫날 500m 독주에서 3학년 정다은 학생이 3위를 차지하며 메달 레이스의 시작을 알렸다. 단체추발 4km에서 3학년 김하은, 김민정, 정다은, 1학년 송수민학생의 역주로 3위를 달성했다.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단체 스프린트에서는 3학년 정다은, 김민정, 김하은 3명의 선수 활약으로 1위를 달성했다.

개인종목으로는 1Lap(S/S)에서 정다은 학생, 경륜에서 김하은 학생, 스크래치에서 김민정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대전체고는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로 여고부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대회 직전 출전한 나주 제36회 대통령기 사이클대회의 아쉬운 준우승에 이어 좋은 성과를 보여주어 더욱 뜻깊은 대회로 평가하고 있다.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될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본다.
 
이영희 교장은 “부실한 훈련여건 속에서도 트랙과 도로에서 열심히 훈련한 덕분에 지난 대회의 아쉬움을 딛고 종합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특히 대전교육청과 대전체육회 지속적인 지원과 지난 동계강화훈련의 결과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