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우리신협,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세종우리신협,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 개최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9.05.27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은 25일 욱일지역아동센터와 2019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여 더욱 흐믓함을 안겨주었다.


 이번 진행하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세종우리신협은 5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 동안 8회기를 통해 관계형성 및 경제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 소비습관 등을 가르쳐 줄 예정이다.


 세종우리신협은 지난 5월 7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치뤄진 ‘2019년 어부바 멘토링 발대식’에서 2018년도 멘토링 우수신협으로 선정돼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함께하는 욱일지역아동센터와는 2년 연속 멘토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사업을 통해 11명의 센터 아동에게 난방용품을 전달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으며 ‘효 드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사랑의 마을 요양시설을 방문해 점심 제공과 문화공연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를 함께 하는 등 아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멘토와 멘티 간 의 라포 형성 관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연오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은 아동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과 협동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하였다.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