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플라즈마연구원, 이장협의회 및 여성단체협의회 초청
상태바
철원플라즈마연구원, 이장협의회 및 여성단체협의회 초청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6.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회단체 LED&OLED 국제조명전시회 단체관람"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 황명근)에서는 지역의 사회단체를 초청해 지난 6월2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조명전시회인 2019 LED & OLED EXPO 국제전시회를 참관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철원군이장연합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의 리더들 30여명이 참가하여 연구원과 ㈜지엘비젼, ㈜ KM, ㈜아모그린텍이 공동으로 마련한 전시부스를 참관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플라즈마 기술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대부분 중간재 소재 또는 부품 제조에 활용되고 있어 일반인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상황으로, 이번 전시회 참관을 통해 직접 눈으로 접하면서 지역산업으로서의 플라즈마 산업을 이해하고 좀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며, 플라즈마 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교류하며 함께하는 지역연구기관으로 발돋움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그동안 철원만의 특화된 산업기술 확보, 기술이전을 통한 기업유치, 퀀텀닷 식물생장조명 신기술개발, 퀀텀닷 소재를 활용한 광융합 기술 발전기여 등 지역산업 발전과 광융합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