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정선 여름축제’ 풍성
상태바
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정선 여름축제’ 풍성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6.27 0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생화·아우라지 뗏목축제 등 행사 다채
내달 25~27일 ‘정선 인형극제’도 열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 무더위를 날려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여름축제가 아리랑의 고장 강원 정선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정선군은 7∼8월 군내 주요 관광지에서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듣고,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름축제가 잇따라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정선군은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한 여행, 청정 자연이 주는 편안함, 힐링 휴식처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 즐거움이 가득한 신나는 여름 축제의 향연이 시작된다.


 매일 매일이 새롭고 언제 어디서나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듣고,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여름 축제가 무더위를 피해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관광객들에게 오감 만족 추억의 축제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정선에서는 내달 25일 정선 인형극제을 시작으로 사북석탄문화제, 함빽산 야생화 축제, 아우라지 뗏목축제, 정선 강변가요 등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신기하고 흥미로운 전 세계의 다양한 인형극을 선보이는 ‘정선 인형극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정선역광장을 비롯한 아리샘터, 정선문화예술회관, 아라리인형의 집에서 열린다.


 인형극제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형극단이 참여해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선보여 어린이는 물론 가족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선사하게 된다.


 국내 최대규모의 야생화 군락지인 정선 고한 함백산 및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내달 27일부터 8월 3일까지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가 개최된다.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는 함백산 산신제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함께 숲 해설가와의 산상의 동행 및 야생화 숲길 산책 등 힐링체험을 비롯한 숲속 작은음악회, 속 놀이, 산림욕 등 숲속체험 프로그램과 체험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는 국내 최대규모의 야생화 군락지에서 과거 활발했던 광산의 옛 모습과 광산유물, 갱구체험 등 다양한 공간을 확보해 관광객들에게 훼손에서 자연으로의 복원이라는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여름 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야생화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기와 아름다움을 통해 폐광도시에서 웰빙관광 도시로 만드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해발 1,330m의 함백산 및 만항재 일원에서 아름다운 색감을 소중하게 간직하며 살아 숨 쉬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야생화 감상과 함께 야생화 향기를 맡으며 편안하고 싱그러운 숲 속을 트레킹하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시원한 여름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어 8월 2일부터 4일까지 여량면 아우라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아우라지 뗏목축제는 전통뗏목시연, 뗏목제례, 아우라지 처녀선발대회 등 문화행사를 비롯해 전통 뗏목타기 체험, 나룻배 체험, 수상바이크 체험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정선을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북청소년장학센터 및 650거리 일원에서 사북석탄문화제가 개최되며, 8월 3일 정선 아라리공원에서는 정선 강변가요제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더불어 아리랑의 고장 정선에서는 여름철 피서 여행을 즐기려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을 위해 지역별 특색있는 축제와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정선 5일장을 비롯한 병방치 아리힐스, 화암동굴, 레일바이크, 삼탄아트마인 등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관광을 즐기며 체험하고 맛과 멋, 흥을 만끽하는 독특한 재미를 즐길수 있다.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