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해미읍성축제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수상
상태바
서산해미읍성축제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수상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7.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서산문화원(서산해미읍성축제추진위원장 이준호)에 따르면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지난 18일 익산 웨스턴 라이프 호텔에서 열린 제13회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에서 입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서산해미읍성축제는 역사형축제 부문에서 “금상” 신규프로그램 부문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금번 한국대회 수상으로 신규프로그램인 숙영체험은 미국에서 개최하는 IFEA 세계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숙영프로그램은 전년도 처음 실시한 신규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문화재 시설 안에서 1박을 할 수 있는 특수성을 가진 프로그램이다.

 

피너클 어워드는 세계축제협회(IFEA)에서 매년 전 세계 경쟁력 있는 축제 중 올해는 9개 분야 39개 항목을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서산해미읍성축제는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선정돼 높은 인지도와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에는 먹거리를 주제로 조선시대 수라상체험, 대형 가마솥 주먹밥체험, 다문화음식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산문화원(서산해미읍성축제추진위원장 이준호)은 “조선시대 역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완성도 높은 축제로, 국가지정 우수축제로 한단계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서산해미읍성축제는“조선음 식후경”라는 부제로 10. 11.(금) ~ 10. 13.(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