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성産 전통장류 우수성 대내외 알렸다
상태바
고성産 전통장류 우수성 대내외 알렸다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7.01.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봉다시마장 식품, 전 제품 ‘고품질 전통장류’ 입증
2000년 개업후 지속 성장…전통식품제조 명가 발돋음

 강원 고성군 대표 전통장류 업체인 건봉다시마장 식품(대표 엄명호)이 생산하는 된장, 고추장, 막장, 간장 등 모든 품목이 전통식품품질 인증을 획득, 고품질 전통장류 임을 입증 받았다.
 15일 군에 따르면 전통식품 품질 인증 제도는 국내산 농수산물을 주원료로 제조, 가공, 조리돼 예로부터 전승돼 우리 고유의 맛과 향, 색을 내는 우수한 전통식품에 대해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와 관련 건봉다시마장 식품은 2000년 간성읍 해상1리 부녀회가 농촌여성 일감 갖기 사업으로 소규모 전통장류 제조 사업장 운영을 시작, 2006년 군 신 활력사업에 발탁, 제조시설을 마련했다.
 이어 기존 운영자를 중심으로 영농조합을 결성, 군과 공유재산 임대계약을 체결하고 꾸준하게 품질과 인지도를 높이며 지역의 대표적 전통식품 사업장으로서 성장하고 있다.


 건봉다시마장은 2015년 9월 강원도농수특산물 품질보증과 2016년 5월 ISO 14001과 9001을 취득했으며 올해 전통식품품질인증까지 획득함으로 전통식품의 가장 높은 단계의 품질 인증을 받게 되었다.
 군 농업기술센터 이승현 담당은 “전통식품품질인증으로 건봉다시마장이 학교 등의 단체급식 유통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