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성 농어촌 진흥기금 지원사업
상태바
고성 농어촌 진흥기금 지원사업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7.01.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2017년도 상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19일 군에 따르면 올해 농어촌진흥기금은 농림어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명품사업 및 농촌 지도자 육성 등을 위해 농림어업, 식품산업 및 농어촌관광산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어가와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등의 농어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주요 지원 대상사업은 ▲지역특성을 살린 농림수산물 생산 ▲비교우위 농림수산물 육성 및 수출유망 농림수산물 생산 ▲저공해 농림수산물 생산 및 소규모 다품종 육성 ▲농림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 ▲농어업 재해복구를 위한 사업 중 규칙으로 정하는 사업 ▲식품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가공·생산시설 구축 ▲농어촌 관광휴양자원 개발 및 환경개선을 위한 농어촌관광 육성사업 등이다.


 사업 당 지원 금액은 개인 1000만원~1억 원, 단체 5000만원~4억 원까지이며 기금신청 금액은 반드시 총 사업비의 90% 이내로 해야 한다.


 융자조건은 연리 1.2%에 시설자금은 3년 거치 5년 균분 상환이고 운영자금은 1년 거치 2년 균분 상환이며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확정, 오는 5월 30일 대여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비교우위의 농림수산물을 중점지원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장기 저리자금 지원 및 자립 영농기반 확충으로 농업경영 안정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