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친환경농업 경쟁력 높인다
상태바
순창군, 친환경농업 경쟁력 높인다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18.01.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기반 확대 등 5개 분야 68억여원 투입 추진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확대 11개 사업에 투자

 전북 순창군이 ‘군민과 자연환경이 행복한 유기농업 순창’을 올해 친환경농업 비전으로 정하고 68억 여 원을 투자해 친환경농업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다.


 군은 친환경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생산기반확대, 유통소비 활성화, 친환경농업인 소득안정지원, 농업환경 보전, 친환경 과학영농실현 5개 분야를 중점 추진 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선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확대를 위해서는 토양개량제, 유기질비료, 유기농업자자재 등을 지원하고 친환경농업 컨설팅과 유기농벼 포트이앙 시범단지, 친환경농업 아카데미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친환경농산물 생산기반 확대를 위해 11개 사업에 30억 여 원을 투자하게 된다.


 친환경농산물 유통·소비활성화에도 집중한다. 우선 친환경농산물 유통조직을 집중 육성하고, 10개학교에 학교 친환경농업 실천사업도 진행한다. 친환경 벼 유통업체 물류비와 친환경쌀 소비장려금도 지원해 친환경농산물의 유통과 소비활성화에 나선다. 6개사업에 8억 7000여 만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지원하는 사업들도 추진된다. 소득안정지원에는 4개 사업에 23억 여 원이 투자되며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지원, 생산장려금 지원, 친환경농업 직불금 지급 사업이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