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상반기 농업기금 60억원 융자 지원
상태바
진주시, 상반기 농업기금 60억원 융자 지원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8.01.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국내외 농업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안정적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 농업기금 60억 원을 융자 지원키로 하고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진주시 농업기금은 농업인(임업인 포함), 농업관련 법인,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농업경영에 필요한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운영자금은 3천만 원, 시설자금은 5천만 원까지 융자 가능하다. 상환기간은 운영자금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시설자금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으로 대출금리는 연 1.0%이다.

 

운영자금의 용도는 종자(묘), 농약, 비료, 원료, 사료 등 재료구입비, 광열동력비, 소농기구 구입비, 사용료, 시설장비 임차료, 수송비, 유통 판매가공에 소요되는 자금이다. 다만, 운영자금 중 사업추진에 직접 관계되지 않는 개인용 기자재, 행사관련 경비, 선진지 견학, 용역관련 경비 등 소모성 경비와 토지, 건물 등 부동산 매입자금, 인건비, 가계자금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진주시 농업기금을 신청할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발급받아 읍면동에 비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