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 붉은대게 오는 2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
상태바
속초 붉은대게 오는 2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
  • 속초/윤택훈기자
  • 승인 2018.01.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찾아 겨울 대표 축제로 성공적인 발돋움을 했던 붉은대게 강원 속초축제가 올해는 하루 연장해 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청호동 수협 부두 일원에서 개최된다.

 

16일 속초시에 따르면 특화자원인 붉은대게를 활용한 음식관광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차별화된 축제 콘텐츠 개발과 도시블랜딩화로 전국 제일의 힐링푸드 우수축제로 발전시키고자 올해는 작년보다 더 큰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와 비교해 붉은대게관, 체험관, 찜판매관 등의 대형부스 규모를 예년 대비 30%정도 확장하고,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3개의 대형 부스를 연결하는 이동통로를 확보함으로써 내방객들의 공간별 이동의 편의성을 확보했다.

 

붉은대게 찜판매관은 (사)강원붉은대게통발선주협회의 지원을 받아 물량을 충분히 보하고 붉은대게 직매장과 동일하게 크기별 가격정찰제로 운영 할 예정이다.

 

공모를 통해 모집된 붉은대게관의 향토음식코너에서는 샌드위치, 볶음밥, 라면, 파전, 무침, 그라탕, 게살말이, 붉은대게살 가스, 만두, 게살죽 등 남녀노소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붉은대게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붉은대게 경매나 낚시체험을 통해 획득한 활게를 본인이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셀프구이관도 운영한다.

 

붉은대게 전문 요리사 및 호텔 주방장들이 참여했던 ‘붉은대게 플레이팅 경연대회’,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창작요리대회 외에도 각 가정에서의 붉은대게 요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우리집 붉은대게 요리경연’도 진행하여 시민들과 관광객의 참여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 방문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자 스마트폰으로 24시간의 제한된 시간동안 붉은대게 축제장의 스케치를 비롯한 속초의 관광지, 풍경 등을 소재로 한 사진촬영대회도 추진하고,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붉은대게 케릭터단과 함께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단순한 음식 축제가 아닌 지역의 대표 축제로 발전을 위하여 관광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축제를 운영함으로써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