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해난사고 물적·인적 피해 줄여요”
상태바
“해난사고 물적·인적 피해 줄여요”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7.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10일 충남 보령시 대천항 내 위치한 보령어업정보통신국 어업인교육장에서 보령어업정보통신국 개국 및 충청지부 청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하게 된 보령어업정보통신국 및 충청지부 청사는 37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 착공, 올해 4월에 완공하게 됐으며 대천항 내 대지 3723㎡에 지상 4층 연건평 1392㎡ 규모에 어업인 교육장, 안전체험관, 민원봉사실, 통신실 등을 갖췄다.
 이에 따라 어업정보통신국은 출어선 안전 지도 ▲한일, 한중 EEZ 조업선 관리 ▲해상 통합방위 통신 ▲방재업무 ▲안전조업에 관한 어업인 교육 등을 수행하며 해난사고 발생시 구조 활동 지원을 통한 어업인 생명과 재산 보호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됐고 충청지부는 공제·정책보험사업 지도 및 교육 ▲공제·정책보험 사고조사 및 보험금 심사 ▲공제·정책보험 홍보선전 및 환원사업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기존 충남도 해역의 관장구역은 태안어업정보통신국이었으나 어선법 개정으로 2톤 이상 어선의 초단파대무선설비(VHF-DSC) 설치 의무화에 따른 관리어선 대폭 증가로 이번 보령어업정보통신국은 전국에서 17번째로 개국하게 된 것이다.
 강태수 보령어업정보통신국장은 “매년 해난사고로 발생하는 어업인의 인적·물적 피해를 줄이기 위해 어업인 가까이에서 어업인의 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