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中 웨이하이 새 카페리선 취항
상태바
인천~中 웨이하이 새 카페리선 취항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9.1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과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를 잇는 한중 카페리 노선에 국내에서 새로 건조한 대형 선박이 운항한다.
 16일 인천항에 따르면 한중 합작법인 위동항운유한공사에 따르면 최근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에서 ‘뉴골든브릿지 7호’ 취항식을 했다.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이 배는 최대 724명의 승객을 태우고 컨테이너 335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를 실을 수 있다.
 국제 안전규정을 반영해 운항 안전도를 크게 강화했고 유황 저감장치를 설치해 환경오염도 최소화했다.
 한중 카페리 노선에 국내에서 건조된 배가 투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위동항운 관계자는 “선박 신조를 위해 한·중·일 조선소를 폭넓게 비교했고 가격 측면보다 안전·환경·고객서비스를 우선 고려해 세계 최고 수준인 현대미포조선에 한중 카페리 선사 최초로 건조를 맡겼다”고 말했다.
 뉴골든브릿지 7호는 15일 인천항을 출항해 웨이하이로 운항을 시작한다.
 위동항운은 지난 18년간 한중 카페리 항로를 5400차례 운항하며 여객 234만 명, 화물 88만TEU를 수송한 기존의 뉴골든브릿지 2호는 매각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과 중국을 연결하는 정기 카페리 노선은 총 16개이고 인천에 10개, 평택 5개, 군산에 1개 노선이 각각 개설돼 있다.
 한편 항만공사 관계자는 “지난 2016년 92만에 달했던 인천∼중국 10개 노선 카페리의 여객 수는 사드 갈등의 여파로 지난해 60만 명까지 감소했다가 올해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