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 농업인 화합 한마당 ‘대성황’
상태바
정선 농업인 화합 한마당 ‘대성황’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11.14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경기·노래자랑 등 농업인의 날 행사…한 해 영농 노고 위로
영농의지 촉진 우수농업인 시상식…‘자랑스러운 농업인상’에 전병식씨


 지역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한해 영농 노고 위로를 위한 제24회 정선군 농업인의 날 행사가 지난 12일 정선공설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올 행사는 전국 24개 농업회의소 중 전국 최초로 정부 지원을 받지 않고 순수 농업인이 주도해 설립한 정선군농업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체육경기, 화합행사, 노래자랑 등 농업인을 위한 한마당 잔치가 다채롭게 펼쳐져, 서로 정을 나누며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에는 최승준 군수를 비롯해 관내 각 기관단체장이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행사를 축하했으며, 자긍심 함양과 영농의지 촉진을 위한 우수농업인 시상식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친환경농업 실천과 선진 영농기술 보급 등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전병식(정선읍)씨가 자랑스러운 농업인상을, 우수농업인상 식량작물 분야는 김호철(북평면)씨, 원예작물 분야는 조현웅·조현동(신동읍)씨, 특용작물 분야는 유기남(화암면)씨, 축산분야는 김석규(신동읍)씨, 임업분야는 권광희(남면)씨, 친환경농업분야는 김종식(화암면)씨, 미래농업인상은 최보란(임계면)씨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화합행사에서는 읍·면 대항전으로 훌라후프 오래 돌리기, 고무신 과녁 넣기, 여자 PK 등이 진행돼 그동안 농사일로 힘들었던 농민들에게 환한 웃음꽃을 선물했다.
 최승준 군수는 “지역 농업발전과 경쟁력강화를 위해 긍지와 자긍심으로 농촌사회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 농업인들이 있어 마음 든든하다”며 “아무 걱정 없이 맘 편히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