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고품질 과수단지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정선군, 고품질 과수단지 조성사업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9.02.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고품질 과실생산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고품질 과수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고품질 과실생산 기반조성 및 과수작목 시험연구 사업 등 기후 변화에 대응한 안정적 과수생산단지 확보, 지역별 경쟁력 있는 과수산업육성, 산지·유휴농지 등을 활용한 고소득 작물재배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국도비 등 사업비 21억 여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에서는 전국 최고의 명품과실 생산을 위해 기반조성부터 과수작목 시험연구사업, 선도 재배농업인 양성 등에 예산을 집중 투자해 명실상부 과수 주산지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먼저 과실생산 기반조성 분야로 사과 명품과원 조성, 신소득작목 자두 특화단지조성, 과수 경쟁력 제고사업 등에 15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새로운 과수 소득작목 개발 및 시험연구를 위해 2억 여 원을, 정선군 사과 주력품종인 홍금의 생산 및 유통, 홍보를 위해 3억 여 원, 그리고 과수재배 농업인의 기술향상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지원을 위해 2000만 원을 투자한다.

 아울러 최근 사과와 배 작목에 문제가 되는 화상병의 원천 유입차단을 위해 5000만 원을 투자해 전 농가에 예방약제를 무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최유순 기술연구과장은 “지속적인 과수관리로 최고품질의 명품 과수생산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농가에 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