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섬진강문화재첩축제 7월 26일~28일에
상태바
하동군, 섬진강문화재첩축제 7월 26일~28일에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9.03.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일정·슬로건·기본방향 등 확정…컨텐츠 등 개발
전통 재첩잡이 손틀어업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도 대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정부 지정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제5회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오는 7월 26일 송림공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경남 하동군은 최근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알프스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의 일정과 슬로건을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축제 상임위원회는 이번 섬진강문화재첩축제 슬로건을 ‘알프스하동 섬진강! 황금재첩을 찾아라!’로 정하고 오는 7월 26∼28일 송림공원 일원에서 3일간 개최키로 했다.

 해마다 전국적인 이슈가 된 ‘황금재첩을 찾아라’를 능가하는 독특한 신규 킬러콘텐츠, 강변을 활용한 콘텐츠, 모래를 활용한 프로그램, 재첩을 활용한 음식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축제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로 했다.

 또한 청정 1급수 섬진강의 전통 재첩잡이 손틀어업이 지난해 국가중요어업유산에 등재된 만큼 그에 걸맞은 콘텐츠도 다양하게 발굴해 하동 재첩을 국내·외에 알리고, 현재 추진 중인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도 대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재첩 채취어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판촉 프로그램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은 가급적 축소하기로 했다.

 군은 이 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