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항 세계 5위 中 광저우항과 자매결연
상태바
인천항 세계 5위 中 광저우항과 자매결연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5.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항이 세계 5위 컨테이너 항만인 중국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항과 손잡고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중국 광저우시에서 광저우항무국과 자매항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항만은 협약에 따라 협력 증진을 위한 상호방문 프로그램 개발, 항만 분야 최신 정보 교환 메커니즘 구축, 인재 관리를 위한 교육·교류 시행, 친환경 항만 공동 개발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광저우항과 자매결연을 계기로 인천항의 남중국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면서 “여러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가 두 항만의 공동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저우항은 지난해 처리한 컨테이너 물동량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2천187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을 기록한 글로벌 항만이다.

 인천항은 지난해 물동량이 311만TEU로 2년 연속 300만TEU를 넘어섰다.

 특히, 국내에서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이 300만TEU를 넘는 항만은 부산항을 제외하고는 인천항이 유일하다.

 인천항은 현재 광저우항을 포함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항, 미국 로스앤젤레스항, 말레이시아 클랑항 등 13개 외국 항만과 자매결연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