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실시
상태바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실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7.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사례별 교육 … 농가 피해 최소화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석)에서는 농업인 및 임대농기계 대여 희망농가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안전사용과 현장이용기술교육을 통하여 농기계 이용률, 안전사고 예방 및 농용미니굴삭기, 농용스키드로우더 등 특수농기계의 편리한 임대사용을 위한 「2019년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현장이용기술 교육」을 7월8일(월)부터~10일(수)까지 3일간 갈말농기계임대사업소 교육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농업기계 안전사용교육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대처방법 등을 사례별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농업기계 현장이용기술 교육을 통하여 노동력 부족이나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작업(농수로, 하우스, 퇴비살포, 가축분뇨처리) 현장에서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의 안전한 사용 및 임대활용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영농철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안전운행 반사스티커 보급 및 사전예방 교육을 통하여 농가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적극 계도할 방침이다.
 
또한,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임대농기계를 이용하는 농업인들이 수요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갈말김화동송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농기계를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사용함으로써 노동력을 절감하고 농기계 이용률 제고를 통하여 농가소득 향상과 영농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처 해 나아가고 있다.


 
교육문의 :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영농장비(동송농기계임대사업소)으로 전화(033-450-5548) 문의 바람.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