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춘수 함양군수, 산양삼 산업화 ‘잰걸음’
상태바
서춘수 함양군수, 산양삼 산업화 ‘잰걸음’
  • 함양/ 장 흠기자
  • 승인 2019.07.1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산양삼 6차산업 클러스터센터 방문
KNBIO 생산시설 견학·애로사항 등 청취

<전국매일신문 함양/ 장 흠기자 > 서춘수 경남 함양군수가 최근 산양삼 산업화를 이끌고 있는 함양산양삼 6차산업 클러스터센터를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서상면 도천리 함양산양삼 6차산업 클러스터센터를 방문한 서 군수는 생산시설을 비롯해 산양삼 가공제품 등을 직접 둘러보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한 클러스터센터를 민간위탁 운영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KNBIO(대표 백승한) 관계자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서 군수는 “2020함양산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산양삼의 산업화를 통한 글로벌 세계 진출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며 “다양한 산양삼 가공제품들을 개발 생산하여 고려산삼을 잇는 함양 산양삼의 명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지난 2017~2018년까지 서상면 도천리 농업기술센터 농림식품연구소에 29억원(공모사업 6차지구조성 15억원, 임산물클러스터 14억원)을 투입해 건강 항노화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함양산양삼 6차산업 클러스터센터를 완공했다.


 전체 대지면적 4,548.6㎡에 공장동과 창고동, 기계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공장동 1층에는 추출농축가공시설, GMP제조가공시설, HACCP제조가공시설, 연구 및 실험실 등 산양삼 등 기능성 식품 가공시설이 들어섰으며, 2층은 사무실 및 6차산업사업단이 자리했다.


 함양/ 장 흠기자 jh5696@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