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개최
상태바
횡성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개최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7.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가족축제인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내달 9일부터 3일간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해발 500m이 넘는 둔내고랭지 토마토는 청정 자연환경과 큰 일교차, 그리고 비옥한 땅에서 생산돼 육질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저장성이 좋다. 이 지역에서는 방울토마토, 찰토마토, 가공용 토마토 등 다양한 토마토가 생산된다.
 
축제기간 동안 토마토홍보관, 토마토품종전시관 등 토마토와 관련한 볼거리와 토마토풀장(대박 보물찾기), 토마토 댄스파티, 메기잡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무게 맞히기, 토마토 항아리 넣기, 빨리 나르기 등 각종 토마토 관련 다양한 이벤트 경기도 펼쳐진다.
 
특히 토마토 풀장에서 즐기는 대박 보물찾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신나게 뛰어놀다 보면 한여름 더위를 느낄 새가 없다.
 
토마토 풀장에는 금반지와 횡성한우고기 교환권, 횡성 농특산품 등 푸짐한 경품이 숨어 있다.

 

올해에는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를 시설을 확대하고,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설치한다.
 
시원한 박 터널 걷기와, 추억의 토마토 시식회, 토마토 판매장 등 횡성 토마토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최고의 축제다.
 
횡성/안종률 기자<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