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낭만·문화예술이 흐르는 '용마폭포'
상태바
[축제] 낭만·문화예술이 흐르는 '용마폭포'
  • 이신우기자
  • 승인 2016.10.1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축제]
‘2016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

서울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4일과 15일 이틀동안 용마폭포공원(면목동)에서 가을을 문화예술로 물들일 ‘2016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용마폭포공원 가을 음악회를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로 명칭을 바꾸고 서울시 유명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오케스트라, 뮤지컬 등 공연예술은 물론 문화, 미술전시, 문화체험 탐방, 폭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제가 펼쳐지는 용마폭포공원은 52m의 동양 최대 인공 폭포와 17m 국제 공인 규격의 인공암벽장인 중랑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 폐버스를 활용한‘책깨비 도서관‘까지 다양한 이용시설을 갖춘 구의 명소다.

웅장한 폭포 물줄기를 배경으로, 14일에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주역인 최정원, 전수경, 성기윤과 앙상블 더 뮤즈가 함께 만드는 뮤지컬 갈라쇼가 준비돼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의‘Super trouper’, ‘I have a dream’, ‘Money Money Money’, ‘Mamma mia’, ‘The winner takes it all’ 등 OST별 영상과 무대연출, 화려한 무대의상과 전문 앙상블팀이 만들어내는 원작의 무대를 재현한 감동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이다.

15일에는 국내 팝스 오케스트라 중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서울팝스오케스트라(지휘자 하성호)를 초청해 낭만의 가을밤을 수놓을 클래식 무대가 펼쳐진다. 주페의 ‘경기병서곡’을 시작으로 엘가의 ‘사랑의 인사’, ‘Funney Class’, ‘Feel so good’ 등 관객과 소통하는 편안한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소프라노 강민성, 테너 양인준이 부르는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의 왈츠’,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는 오케스트라 연주와 어울려 완성도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KBS ‘불후의 명곡’프로그램에서 가창력을 인정받은 최고의 실력파 가수 신용재와 손승연이 출연하여 가을의 서정과 잘 어울리는 노래를 선사하며 ‘2016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올해 축제는‘책읽는 중랑’, ‘중랑 역사문화교육특구’지정과 연계된 북(BOOK)페스티벌, 구민 백일장, 향토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 숲해설사와 떠나는 아동생태체험교실 등 가을과 어울리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 아트로드에는 지역의 예술가 단체인 중랑문인협회, 중랑미술협회, 중랑사진가회의 작품이 전시되는 ‘폭포 갤러리’와 가을을 대표하는 꽃‘국화’를 소재로 국화분재전, 국화 토피어리, 국화 화분이 축제장을 온통 포토존으로 변신시켜 여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야간에도 축제분위기를 돋우기 위한 루미나래 등의 조명이 더해져 한층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무료 캐리커처와 페이스페인팅, 트릭아트 체험전까지 온 가족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

축제를 즐기다 출출하면 중랑구 전통시장의 먹거리가 모여 있는 폭포장터로 가보자. 홍어무침, 전병, 족발, 수제어묵, 옛날 과자 등이 출출함을 달래준다. 축제에서 만나는 거리 예술 중랑아티스트 공연도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져 활기 넘치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가 있는 용마폭포공원은 국제 규모의 인공암벽장과 시원한 폭포 물줄기를 감상하면서 책도 읽을 수 있는 힐링 파크”라며 “가을밤의 낭만과 문화예술로 물들 용마폭포 문화예술축제에 많이 참여해 소중한 추억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