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500만이 선택한’ 순천만국가정원의 매력속으로
상태바
[핫플레이스] ‘500만이 선택한’ 순천만국가정원의 매력속으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7.10.2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1일 평균 1만명·주말 3만명 ‘문전성시’
정원갈대축제·한평정원페스티벌 전시 등 풍성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시는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의 올해 관람객이 지난 26일 오후 5시께 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순천만국가정원의 명성과 사계절 관광지로서 순천의 위상이 높아진 덕분으로, 평일은 하루 평균 1만 명, 주말에는 3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특히, 지난 추석 연휴에는 10일 동안 7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 역대 1일 최다 관람객인 14만 명이 방문하는 등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 전국 최고의 명소임을 확인한 바 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지난달 29일 막을 올려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정원갈대축제’가 삼바 퍼레이드의 열기와 화려한 미디어 아트쇼 등으로 관람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가을을 맞은 순천만국가정원에는 정원갈대축제뿐만 아니라 지난 14일까지 개최됐던 ‘한평정원페스티벌’의 출품작들이 내달 5일까지 전시, 완연한 가을 분위기를 풍기는 억새와 단풍도 만나볼 수 있다.

억만송이 국화전시를 즐기고 나눔 숲에 넓게 펼쳐진 핑크뮬리와 어울려 사진을 찍는 관람객들은 모두 큰 만족감을 표했다.

가족 여행으로 국가정원을 찾은 김다람 씨(34·서울)는 “높고 청명한 가을하늘과 어우러진 순천만국가정원의 멋있는 풍경 덕분에 가족들 모두 행복하다”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한편 순천만국가정원은 사계절 축제의 일환으로 봄꽃축제와 물빛축제를 성공적으로 끝마치고 현재 정원갈대축제가 진행 중이며 사계절축제의 마지막 별빛축제는 12월 8일 막을 올릴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