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성전자 ‘나눔의 정신’ 되새긴다
상태바
삼성전자 ‘나눔의 정신’ 되새긴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8.12.1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활동 실천 격려 ‘2018 발룬티어 페어’ 개최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전시·우수봉사자 등 시상식


 삼성전자가 경기도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임직원들의 나눔활동 실천을 격려하기 위한 ‘2018 발룬티어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발룬티어 페어’에서는 올 한 해 ‘삼성 디지털 시티’임직원들이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진을 전시하고, 시상식을 가지며 나눔의 정신을 되새겼다.


 12일에는 올해 우수 봉사자와 봉사팀을 선정하는 나눔 시상식도 진행되며 이번 시상식에서는 베스트 자원봉사 3명, 헌혈 3명, 교육 나눔 1명 등 우수봉사자 7명과 우수봉사팀 7팀이 선정됐다.

▲삼성전자가 경기도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임직원들의 나눔활동 실천을 격려하기 위한 ‘2018 발룬티어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중 베스트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용운 연구원은 1년간 봉사에 총 613시간을 쓰며 봉사시간 1위를 기록했다.


 김 연구원은 독거 어르신 가구 방문, 영아 일시 보호소 자원봉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학습 지도, 어르신 대상 발마사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우수봉사팀에 선정된 ‘희망해요 VR’팀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기어 VR을 활용해 다양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해외 법인과 연계해 고향집을 영상에 담아 보여주는 봉사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볼룬티어 페어’기간동안 식당 등 공용 장소에 과자, 사탕 등 간식과 카드를 준비해 임직원들이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1004명의 어린이들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