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수송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현장 찾아
상태바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수송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현장 찾아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8.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LED도로안전표지판 등 설치 현장 점검

서울시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지난 7월 30일 수송초등학교(한천로124길 14) 앞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에 따른 태양광 LED 도로안전표지판 설치 현장을 찾았다.
 
수송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은 지난 2월 9일 유인애의원과 수송초등학교 학부모와의 간담회을 통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을 저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북구청에 제안하여 시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설치하게 되는 태양광 LED도로안전표지판은 어린이보호구역 인식성 및 속도저감 효과로 인하여 과속차량 및 신호위반 차량에 의한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사고를 예방하고자 기 설치된 교통안전표지판 현장조사 등을 통하여 강북구청에서 경찰서와 협의를 거쳐 시행하게 되어 어린이 교통안전을 한층 더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인애 의원은 설치 현장을 찾아 기 설치된 표지판 정비 및 신규로 설치되는 교통안전 표지판 위치 등이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안전에 실효성이 있는지를 면밀히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아울러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 개선사업이 적극 추진될수 있도록 노력하여 사고없는 안전한 강북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