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광영 대전시의원, 반민족반헌법행위자 단죄·현충원묘소 이장 결의안 발의
상태바
오광영 대전시의원, 반민족반헌법행위자 단죄·현충원묘소 이장 결의안 발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8.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광영 대전시의원은 14일 광복73주년을 맞아 반민족·반헌법행위자 단죄 및 국립현충원묘소이장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발의했다.
오 의원은 “일제 강점기를 벗어난지 73년이 지나가고 있지만 아직도 친일 청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지역 사회 곳곳에는 반민족행위의 잔재들이 만연해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대전현충원에 있는 26명의 친일반민족행위자 묘소를 이장할 것”을 촉구했다.


국가보훈처의 친일 반민족 행위자 국립묘지 안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09년 대통령 소속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가 친일·반민족행위를 했다고 결정한 사람 가운데, 국립서울현충원에 7명이 국립대전현충원에 4명이 각각 안장되어 있다.
또한 민족문제 연구소가 2009년에 발간한 친일인명사전 수록 친일인사까지 합치면 서울에 37명, 대전에 26명으로 총 63명이나 국립현충원의 묘소를 차지하고 있다.


오광영 의원은 대전 지역의 배재대학교에 있는 이승만동상의 철거도 주장했다.
이에 “친일파를 단죄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정권유지에 이용하는가 하면 민주주의를 파괴한 독재자인 이승만을 기리는 동상이 십수년 서 있고, 독재자의 호를 딴 우남관 등 건물 이름도 아직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결의안은 동료의원의 서명을 받아 오는 내달 3일 개회하는 정례회의에서 채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