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6.15~7.25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여름 강좌 운영
상태바
영등포구, 6.15~7.25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여름 강좌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5.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는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여름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는 구민의 지적욕구를 충족시키고 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구는 2006년부터 매년 계절별 교양 강좌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여름 강좌는 6월 15일부터 7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4시는 인문학 강의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5시 30분에는 경제학 강의가 주제별로 6강씩 총 12회 마련돼 있다.

인문학 강의는 ‘세계사 여행 - 다시 그리는 인생의 지도’라는 주제로 세계사의 중심에 있던 주요 국가들의 역사를 살펴본다. 영국, 미국, 로마, 독일, 일본, 아랍 등 총 6개의 나라의 역사 이야기가 준비돼 있으며, 각 나라의 성장과정을 통해 역사 속에 녹아 있는 삶에 대한 지혜를 배우게 된다.

경제학 강의는 ‘4차 산업혁명 - 꽃길로 가는 미래가 보여’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본 개념과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물인터넷, 비트코인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T기술에 대한 내용도 전달하며 흥미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구는 강좌별로 수강생 7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전화(☎2670-4177) 또는 영등포평생학습센터(lll.ydp.go.kr)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인간과 사회에 대한 가치를 재정립하고 사고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는 인문학적 감성이 필요하다.”며,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사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겠다.”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