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여름철 폭염 대비 취약계층 지원 강화
상태바
성동구, 여름철 폭염 대비 취약계층 지원 강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6.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주거취약가구에 에어컨도 지급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폭염 대비 지원을 강화한다.

 


구는 독거어르신 및 만성질환자,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1인가구 500세대에 냉방기구 및 핸디형선풍기, 여름인견이불, 모기퇴치제 등 무더위 예방물품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주주돌보미’ 및 복지플래너가 취약계층 1인가구 3,347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및 냉방기구의 작동 및 소유 여부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해 각 가구별 맞춤형으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창문이 없는 반지하층, 옥탑방과 같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숨 막히는 여름을 보내야했던 취약계층에게 에어컨을 처음으로 지급한다. 여름철 냉방기구에 대한 전기세, 상하수도 요금 걱정으로 더워도 참아가며 냉방기구를 사용하지 못했던 저소득 주민에게는 각종 공과금도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난해 폭염 당시,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 난 취약계층에게 260대의 선풍기를 지급하고, 쿨타월 3,000개, 인견매트 135개, 냉장고 30대, 여름 김장김치 300박스도 지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찍부터 찾아온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과 저소득 어르신이 온열질환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수시로 안부확인을 하는 등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