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원대-CMR종합대학교, 교류협력 협약
상태바
목원대-CMR종합대학교, 교류협력 협약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원대학교와 인도 CMR종합대학교가 14일 교내 도익서홀에서 양교의 교육‧연구분야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CMR종합대학교가 속한 CMR교육그룹의 이사장이자 인도 연방 상원의원인 K.C. 람무르띠가 목원대를 직접 방문해 이뤄졌다. 협약을 기반으로 양교의 공동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교류 및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람무르띠 의원은 한국의 성장이 교육에서 출발했다고 생각하고 우리나라 선진 교육 시스템과 K-콘텐츠 산업에 주목해 왔다. 한국 방문은 한‧인도간의 국가와 대기업 단위의 움직임을 벗어나 교육 교류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CMR종합대학교는 올해 하반기에 게임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등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 기반 학과를 중심으로 한 K-콘텐츠 대학 설립을 시작으로 한국과의 다양한 교육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목원대학교가 지리적 입지가 뛰어난 중부권에 위치하며 콘텐츠 분야 인력양성에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사 람무르띠 의원이 방한 일정 중 직접 학교를 찾아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또한 애니메이션, 디자인, 예술 분야 등에서 최고의 우수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세계 7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인도에 대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협약이 이뤄져 더욱 뜻깊다. 

인도 방갈루루에 위치한 CMR 교육그룹은 1991년 설립된 인도 남부 최대 교육재단이다. 몬테소리/유치원과정부터 박사과정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CMR 교육 그룹의 학교들은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CMR종합대학교는 현재 세계 58개국에서 유학 온 학생을 포함해 1만 8000명의 재학생과 1000여 명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