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순천의료원 ‘상조문화 확산 맞손’
상태바
순천교육청-순천의료원 ‘상조문화 확산 맞손’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6.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과 순천의료원(원장 정효성)이 교직원 복지 증진과  경제부담을 낮춘 장례 서비스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양 기관이 건전한 상조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순천시 관내 교직원은 순천의료원 장례식장이 제공, 최고 수준의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장례식장 시설사용료 30%감면 혜택으로 장례비용을 경감 할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순천시 관내 교직원의 장례 서비스 향상, 다양한 장례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교직원의 복지 증진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순천의료원 정효성 원장은 “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으로 줄어든다’는 성현들의 말처럼 순천 관내 교직원들의 슬픔을 함께 나누는 동반자로서 품격 있고 합리적인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길훈 순천교육장은 “순천시 관내 교직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교직원의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