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모집
상태바
경북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 모집
  • 경북/ 신용대
  • 승인 2019.03.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오는 4월 5일까지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활동을 지원 할‘경북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경제 주부청년 서포터즈 45명을 구성운영해 다양한 제품 체험 및 SNS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올해는 일반인의 접근성과 홍보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을 모집운영한다.

 

기자단은 SNS 활동을 통해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가치의 인식을 확산하고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이 수익 창출을 낼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2개 분야에 6명씩, 총 12명을 선발하는 기자단은 영상촬영이 가능하고 SNS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과 경북 사회적경제 서포터즈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내달 5일까지이며 신청은 경상북도 게시판 고시공고 또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gbse.or.kr)에 게시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gbsecenter@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4월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제품리뷰 기자와 기업탐방 기자 2개 분야이며, 제품리뷰기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소비자 측면에서 사용하고 평가하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기업탐방기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의 생산 현장이나 기업 대표 인터뷰 제작, 제품 체험 등을 기사화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한다.

 

제작된 영상은 다양한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특히 젊은층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확산과 사회적가치 확산에도 활용된다.

 

기자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활동하는 기자단은 명함과 단체복,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김호진 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스토리 있는 개성있고 흥미로운 영상을 통하여 도내 다양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알리는데 사회적경제 SNS 기자단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