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 대성황
상태바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 대성황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03.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례면의 우수하고 질좋은 밭미나리로 의령군민이 하나되어 함께 즐기는 의령 가례 밭미나리 축제가 3월 2일부터 3월 10일까지 많은 군민 및 관광객들의 관심 속에서 성료되었다.

 

가례 밭미나리 축제 기간동안 약 5,700명가량의 군민과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였으며, 미나리 판매와 미나리 음식점은 약 6,800만 원가량의 수익을 올려 대성황을 이루었다.

 

미나리 판매장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밭미나리를 시중보다 약 3,000원 할인 판매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미나리는 미세먼지, 매연 황사가 많은 요즘 체내 중금속 및 독성분을 배출시키는 가장 좋은 음식으로, 지혈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풍부한 섬유질로 장운동을 활발히 하고 변비 예방 및 감기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으로써 고혈압을 예방하고 기관지와 폐를 보호하며, 가래를 완화하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미나리 음식점에서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미나리 삼겹살과 미나리 비빔밥, 미나리전 등으로 관광객들과 군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품질 좋은 삼겹살과 깔끔한 맛의 미나리는 미나리 음식점 최고의 메뉴로 자리 잡았다.

 

뿐만 미나리 수확 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나리 수확 체험으로 관광객들과 지역주민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했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이번 가례 밭미나리 축제의 성황을 시작으로 본 축제를 비롯한 우수마을 축제 발굴과 육성을 통해 지역 문화 컨텐츠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